이슈인 나이 속이고 소개팅 프로그램 출연


큐피스트는 ‘로맨스를 실현할 수 있는’ 앱 환경을 위해 도입한 AI 페이스 인증은 이용자가 등록한 프로필과 실제 이용자의 얼굴이 일치하는지 인공지능이 분석해 인증하는 시스템이다. 이를 통해 페이스 인증이라는 허들을 두어 서비스 니즈가 분명한 고객층으로 퀄리티를 높일 수 있다. 또 기존 휴대전화 번호 인증에 실물 인증까지 더해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데이팅 환경을 제공한다. 결혼을 염두에 두고 있는 분이시라면, 30대의 연애에서 가족에 대한 주제는 피할 수 없습니다. 결혼을 결정하기에 앞서, 상대의 가족과 가정이 어떤 환경인지 알아볼 수 있는 질문들입니다. 사실 결혼을 염두에 두지 않더라도 어린시절의 추억에 대한 질문들은 소개팅에서 가족의 분위기를 간접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질문이기도 합니다.


반면, 여성은 '3주에 한 명'이 가장 적당하고 답했다. 또 '1개월에 한 명' 23.6%, '2주에 한 명' 22.5%가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. 이외 '그때그때 다르다' 11.0%, '매일도 상관없다' 5.2%, '1주에 한 명' 4.2% 등 적절한 소개팅 주기라 생각했다. 아이티데일리 모든 콘텐츠(영상,기사, 사진)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, 무단 전재와 복사, 배포 등을 금합니다.


높은 톤의 목소리는 ‘밝은 분위기’를 만들어 전화를 받는 상대에게까지 전달할 수 있다. ‘나는 밝다’고 주문을 걸면서 자연스레 그녀에게 말을 건다. 보이는 것이 전부는 아니나, 언제나 그렇듯 새로운 만남에 있어 ‘첫인상’은 매우 중요합니다. 이에 자신의 용모를 단정히 하는 것은 소개팅을 준비하는 이들이 반드시 지켜야 할 자세입니다. 특히 여자의 경우는 옷차림에 오랜 시간을 투자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. 옷은 그 사람이 가진 전체적인 이미지를 표현해 주는 수단이 되기 때문이죠.


두 그룹에게 손에 든 물건을 바꾸게 한 뒤 실험했을 때에도 같은 결과가 나왔다. 연구 저자 남웨일즈대 란스 워크맨 교수는 "이 현상은 원만한 대인관계를 책임지는 뇌 부위가 물리적인 따뜻함을 느끼는 뇌 부위와 연관돼 진화했음을 보여주는 증거"라고 말했다. 가장 적절한 소개팅 요일로 응답자의 과반(남 56.7%, 여 forty eight.0%)이 ‘토요일’을 꼽았다. ‘금요일(남 26.0%, 여 37.3%)’이 뒤를 이었다. 많은 미혼남녀들이 소개팅 약속을 잡을 때 다음날 쉴 수 있는지를 고려해 일정을 정했다. 결혼정보회사 비에나래와 온리유는 15∼20일 미혼 남녀 492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남성의 31.7%는 ‘연봉과 학벌 등 이것저것 캐물을 때’ 상대에 대한 이미지가 가장 나빠진다고 응답했다고 21일 밝혔다.


또한, 앞선 여가부의 조사에서 성매매 조장 앱으로 확인된 소개팅 앱 중, 개발자가 제시하는 연령으로 17세가 66.2%(210개)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. 이는 성매매 조장 앱들의 제시 연령이 낮아 17세 이상이라면 10대 청소년들도 쉽게 성매매 조장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. 이뿐만 아니라 조건만남 경험 청소년 중 60.8%가 소개팅 앱을 통해 상대를 만난 것으로 나타나 조건 만남을 하는 청소년들이 쉽게 소개팅 앱으로 유입될 수 있음을 보여준다. 이는 소개팅 시 특히나 여성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서는 외적인 요소보다 매너와 대화 내용이 중요함을 알 수 있는 결과다. 소개팅도 엄연히 취업 면접처럼 처음 만나는 사람에게 매력을 어필해야 하는 중요한 자리다.


크리스마스쯤 월드컵이 반짝였다가 새해가 되자 신기루처럼 사라졌다. 선수들은 다시 리그로 돌아가 축구를 계속하고, 우리 주변에는 몇 명의 스타가 남았다. 월드컵은 스포츠를 넘어 비즈니스 곳곳에 어떤 영향을 주었을까?


약속시간에 지각하는 건 둘째 치고, 말끝마다 찰진 욕을 내뱉어 상대방을 불쾌하게 하면 기본적인 신뢰를 넘어 시작도 전에 둘 사이를 멀어지게 된다. 보통 서로를 처음 만나는 소개팅 자리는 서로에 대한 정보가 없는 상태에서 이뤄지기 때문에 상대방에게 올바르고 선한 이미지를 드러내는 것이 좋다. 최소한의 매너를 갖출 때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다는 걸 명심해야 한다. 소개팅에 마음에 든 여자가 나오면 남자의 마음은 급하다. ’라며 먼저 말을 놓기도 하고, ‘다음 주에 뭐해요? 영화 보러 가죠.’라고 만난 지 1시간도 안 되어 애프터 신청을 하는 사람도 있다.


2017년에 발표된 여성가족부(이하 여가부)의 ‘2016 성매매 실태조사’에 의하면 ‘소개팅’, ‘채팅’ 등의 키워드를 내세운 앱들 중 317개가 ‘성매매 조장 앱’으로 확인됐다. 이 가운데 87.7%(278개)는 본인인증이 필요 없어 누구든 쉽게 앱을 사용할 수 있었다. 여가부 조사팀은 소개팅 앱 운영자들이 앱을 매개로 한 성매매 문제를 인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방조하고 있다고 결론지었다.


너무 많은 변수와 돌발 상황이 임기응변을 요하기 때문이다. 다만 소개팅에 나갈 때 특정한 방향과 목적, 진지함을 다짐하고, 상대를 존중하되 마음을 비우고 나가야 한다. 누가 아는가, 오래 기다린 자신의 반쪽을 만나게 될지. 대개 나가면 무슨 이야기를 해야 하나 고민하지만, 어떻게 잘 들어줄까 고민하는 것이 훨씬 전략적이다. 대화를 잘 이끌어내는 사람은 적당히 말하고 잘 듣는 사람이다.

오피스타 click here 오피가이드 강남 오피 click here

Leave a Reply

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. Required fields are marked *